본문으로 바로가기

[MAC APP]LOGIC PRO X

category APPLE/Mac OS 2015. 3. 17. 22:32


필자가 1년이 조금 넘는 기간동안 맥북을 사용해온 궁극적인 이유는 바로 LOGIC PRO X를 사용하기 위함이었다.

그동안 포스팅을 미뤄왔던 이유는 로직을 제대로 사용하기에 필자의 능력이 너무 미숙하여 어떻게 설명을 해야 할지 모르겠어서 미뤄왔었다.

하지만 계속 미루다 보니 로직을 공부할 시간은 점점 더 모자르고 아는만큼 포스팅을 하기로 결정하였다.


필자가 맥북을 구입한 가장 큰 목적은 바로 로직이라는 시퀸서 프로그램을 경험해 보고 싶어서 이다.

먼저 큐베이스를 윈도우에서 경험해봤으나 뭔가 크게 필자에게 와닿지 않는 인터페이스와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고 꼭 매뉴얼과 레슨이 병행되어야지만이 알 수 있는 그런 시퀸서 프로그램이었다.


그러다 어느날 어떤 지인이 맥으로 로직을 사용하는 것을 보고는 맥북이  얼마냐고 물어보게 되었고, 바로 구매를 하게 되었다.

필자의 포스팅 중 Macbook Pro Letina 15" 2013 early 포스팅이 있다.

맥북 구입후 가장 처음 구입했던 유료앱이 바로 LOGIC PRO X였다.






DOWNLOAD


▼먼저 로직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OSX APP Store에서 구입을 하여야 한다.

유료인기항목이나 최고매출항목의 상위권에 항상 있고 또한 오른쪽 상단에서 LOGIC PRO X로 검색을 하게 되면 바로 찾을 수 있다.

현재 필자는 받아놓은 상태라 '열기'가 활성화 되어있는 상태.

구매를 하지 않은 사용자 같은 경우 $199.99에 구매할 수 있다.







LOGIC PRO X 



▼LOGIC을 다 다운받고 필자의 경우 자주 사용하는 앱이라 독에 고정시켜 두었다.

로직프로를 실행해 보자





▼실행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며 앱을 구동하기 위해 파일들을 읽기 시작한다.





▼로직을 실행된 화면이다.

처음에 아무런 설정을 만지지 않았다면 아래의 화면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좌측 상단부터 힙합, 일렉트로닉, 송라이터, 오케스트라, 멀티트랙, 뮤직 포 픽쳐, 빈프로젝트를 선택 할 수 있다.

로직을 소개하기 위한 포스팅이니 그냥 빈 프로젝트를 선택해 보았다.








빈 프로젝트를 열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 좌측부터 소프트웨어미디, 녹음, 드럼을 선택 할 수 있다.

미디는 말그대로 미디 노트를 찍을 수 있는 가상악기를 나타내고, 녹음은 목소리나 기타등 모든 녹음 할 수 있는 악기를 전부 녹음 할 수 있다.

특이한게 드럼인데 개러지밴드와 비슷하게 어느정도 설정을 해주면 알아서 자동으로 쳐주는 시스템이랄까.

직접해보면 쉽게 알 수 있다.

하지만 이번에는 소개이니 소프트웨어 미디를 선택해 보았다.







▼가상악기를 불러오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난다.

원래는 키보드모양이 나타나지 않는데 키보드는 필자가 불러온 것이다.

(키보드를 불러오는 방법은 상단의 메뉴에서 윈도우-keyboard를 선택하면 불러올 수 있다. 그리고 키보드 좌측 상단에 알파벳 모양의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키보드를 볼 수 있다.)

이 화면에서 이제 상단의 빨간색 원형 버튼을 누르고 연주를 하게 되면 그대로 녹음이 된다.

현재 설정된 가상악기는 일렉트로닉 피아노.

실제로 피아노를 치듯 연주 할 수도 있고 노트를 찍어 미디를 만들 수도 있다.








총평


총평이라기보다 켜본 소감정도가 되겠다.

로직의 인터페이스는 그전 로직 버젼들에 비해 매우 쉽고 직관적으로 변하였고 게다가 개러지밴드와 매우 유사한점이 많아 접근성이 크게 좋아졌다.

그래픽 역시 전의 로직보다 더 화려하고 간결해진 편.

하지만 아무리 쉬워졌다고 해도 처음 로직으로 접하게 된다면 큐베이스를 접한것과 같이 멍~할 수가 있다.

로직을 먼저 구입하기보다 먼저 개러지밴드를 통해 쉽게 배운뒤 로직을 사용하는걸 추천한다.


아무리 어렵다고 해도 여타 다른 시퀸서프로그램들 보다는 쉬운게 사실이다.
초보부터 프로까지 누구나 쉽고 간편하고 직관적이게 사용할 수 있는 시퀸서 프로그램.
가격은 $199.99이다.




P.S.


로직을 사용함에 있어 가상악기의 존재는 필수 불가결의 존재이다.

애플에서 제공하는 추가 가상악기를 다운받을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상단바에 Logic Pro X를 클릭하게 되면 아래 화면이 나타나게 된다.

여기서 'Download Additional Content...'를 클릭하게 되면... 






▼이 화면이 나타나게 되는데, 필자의 경우 모두 설치를 해놓아서 조금 다른 화면이다.

다운을 받지 않은 상태라면 Status화면에서 Installed가 아닌 다른 상태가 나타날 것이다.

자신이 필요한 가상악기만 골라 체크하여 다운받는 방법이 있고, 아니면 'Select All Uninstalled'버튼이 원래는 'Select All Installed'인데 이 버튼을 클릭하고 모든 가상악기를 설치하는 방법이 있다.

가상악기의 크기는 천차만별이라 자신이 추구하는 악기가 있다면 필수적으로 받아놓는것을 추천한다.








'APPLE > Mac OS' 카테고리의 다른 글

[OSX APP]코코넛 배터리  (0) 2016.04.21
[OSX APP] Gestimer (USD 4.39)  (0) 2016.04.19
[OSX APP] MONIT  (0) 2016.04.18
[MAC APP] Bartender2.0  (0) 2016.04.11
[MAC APP] Superstring 2 pro  (0) 2015.08.14
[MAC APP] Pixelmator  (0) 2015.02.12
[MAC APP] Noizio  (0) 2015.02.10
[MAC APP] Scapple  (0) 2015.02.05
[MAC APP] Scrivener(스크리브너)  (0) 2015.02.05
[MAC APP]무비스트 (Movist)  (0) 2015.02.04